수사행정서비스헌장

국방 수사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조사본부 전 직원은 국민과 군 장병의 권리와 인권을 보호하고 범죄로부터 군을 보호함으로써, 국민과 군으로부터 신뢰받는 군 최고의 수사기관을 건설하기 위하여 모든 정성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 part1 우리의 고객인 국민과 군 장병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part2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3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part4 우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건설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개선 및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수사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가짐
조사본부 전 직원은 고객의 민원에 대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범과 규정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전 직원은 고객을 대할 때는 웃는 얼굴, 공손한 언행, 예의바른 자세로 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직원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향상시켜 항상 최상의 수사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조사본부를 방문하여 민원처리를 요구할 경우
  • part1 현관에서부터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씀, 예의바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part2 민원내용에 따라 소관 부서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장시간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 part3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소관 업무가 아닐 경우에도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하거나 소관 부서 담당자를 안내하여 조치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처리를 요구할 경우
  • part1 벨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부서명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part2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part3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민원을 항상 접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part1 조사본부 지휘통제실을 운영하여 24시간 접수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 part2 조사본부 홈페이지 범죄신고 코너를 통해 항시 민원이 접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은 고객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part1 민원은 관련 법과 규정에 의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2 민원처리결과는 신속하고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part3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군 범죄에 대한 수사는 법과 절차에 따라 투명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1 수사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준수하고 과학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습니다.
  • part2 수사 및 민원재조사 결과는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part3 수사 및 조사결과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재수사 및 재조사를 통해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를 이렇게 시정하겠습니다.

불편·불친절·잘못된 민원서비스는 홈페이지 범죄신고 코너에 신고하시면 확인 후 신속히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part1 수사관의 잘못으로 공정한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인정되거나 제기된 민원이 지연 또는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담당과장이 상황을 확인 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part2 민원처리가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처리를 할 경우 시안에 따라 인사상 조치 및 관련법규에 의해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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