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수사행정 서비스 헌장
-
Part 1
우리의 고객인 국민과 군 장병이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존중되고 보장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Part 2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 3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Part 4
우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건설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개선 및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수사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가짐
전 직원은 고객을 대할 때는 웃는 얼굴, 공손한 언행, 예의바른 자세로 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Part 1
현관에서부터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씀, 예의바른 자세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Part 2
민원내용에 따라 소관 부서 담당자에게 안내하고, 장시간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
Part 3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소관 업무가 아닐 경우에도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도록 하거나 소관 부서 담당자를 안내하여 조치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
Part 1
벨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부서명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Part 2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Part 3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
Part 1
조사본부 지휘통제실을 운영하여 24시간 접수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
Part 2
조사본부 홈페이지 범죄신고 코너를 통해 항시 민원이 접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 1
민원은 관련 법과 규정에 의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Part 2
민원처리결과는 신속하고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Part 3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Part 1
수사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준수하고 과학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습니다.
-
Part 2
수사 및 민원재조사 결과는 고객에게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Part 3
수사 및 조사결과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재수사 및 재조사를 통해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를 이렇게 시정하겠습니다.
-
Part 1
수사관의 잘못으로 공정한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인정되거나 제기된 민원이 지연 또는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담당과장이 상황을 확인 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Part 2
민원처리가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처리를 할 경우 시안에 따라 인사상 조치 및 관련법규에 의해 처리하겠습니다.